아·태 이론물리센터, 2일 네트워크의 밤 행사

아·태 이론물리센터, 2일 네트워크의 밤 행사

  • 연관산업
  • 승인 2008.12.01 13:01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올해의 과학도서 선정 및 출판기념회 마련
2일 오후 5시...서울 광화문 코리아나호텔에서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 소장 피터 풀데)는 2일 오후 5시, 서울 광화문 코리아나 호텔에서 과학계와 문학계, 출판, 언론계 주요 인사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태 이론물리센터 선정 올해의 과학도서 10권’ 기념행사 및『앱솔루트 바디』, 『과학이 나를 부른다』의 출판기념회를 마련한다.

‘올해의 과학도서 10권’ 선정은 아·태 이론물리센터가 과학 양서를 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로, 올해 필립 볼의『물리학으로 보는 사회』등 10권이 선정됐다.

한편, 출판기념회는 아·태 이론물리센터가 올해 기획한 도서 두 권의 출판을 기념하는 자리다. 아·태 이론물리센터가 운영하는 과학 웹 저널<크로스로드>에서는 2005년 창간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매월 과학소설과 에세이를 게재하고 있는데 올해 이들을 엮어 각각 단행본으로 출간했다. 2007년 첫 번째 SF 앤솔로지 『얼터너티브 드림』을 출간한 바 있으며, 금년에는 2차 SF 앤솔로지『앱솔루트 바디』와 대한민국 대표 지식인 30명의 과학의 안팎에서 과학을 바라보는 시선을 에세이로 엮은『우리에게 과학이란 무엇인가?』를 출간했다.

포스텍에 본부를 둔 국제연구소인 아·태 이론물리센터는 과학웹저널 <크로스로드> 발간, <올해의 과학도서 선정>뿐 아니라 <과학! 책으로 말하다>, <과학 커뮤니케이션 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급 과학문화컨텐츠를 창출함으로써 한국과 아·태 지역의 수준 높은 과학문화 확산에 공헌하고, 과학자와 대중간의 소통을 위해 힘쓰고 있다.

곽종헌기자/jhkwak@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