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범포스코 혁신축제 'IF 2008' 개최

포스코, 범포스코 혁신축제 'IF 2008' 개최

  • 철강
  • 승인 2008.12.04 11:04
  • 댓글 0
기자명 차종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일 포스텍서‥우수사례 발표·CEO와의 대화


2008년 혁신활동을 범포스코 차원에서 종합·정리하는 혁신 축제의 장 ‘IF (Innovation Festival) 2008’이 개최된다.
포스코는 4, 5일 이틀간 포스텍(포항공대)에서 IF 2008을 열어 출자사·외주파트너사·공급사와 함께 올 한 해 동안 이뤄 낸 혁신 우수사례와 성과들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혁신방향을 점검하는 자리를 갖는다.
첫날인 4일에는 2008년 혁신성과에 대한 전체적인 소개와 함께 범포스코 차원의 다양한 혁신 우수사례들이 발표되며, 5일에는 초청강연·우수과제 시상식·특별공연·CEO 강평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올해 IF 행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QSS(퀵6시그마) △6시그마 △워크 다이어트(Work Diet) 3개의 트랙(Track)으로 나눠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임직원들은 업무적 연관성 또는 각자의 기호에 맞는 트랙을 골라 참여하면 된다.
특히 지난해 많은 관심을 모았던 ‘CEO와의 대화’는 올해도 스페셜 트랙으로 편성, 진행된다. 이에 따라 ‘위기 극복과 2018 비전 달성을 위한 핵심가치 실천’을 주제로 이구택 회장과 임직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대화와 소통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IF 2008 행사에서는 ‘CEO와의 대화’를 비롯해 행사 오프닝·QSS 트랙·초청강연·시상식 등 각종 메인행사가 인터넷으로 생중계된다. 포스코 임직원들은 EP 실시간 방송을 통해, 출자사 임직원들은 POSCOWAY.net을 통해 볼 수 있다.
한편 포스코는 ‘IF 2008’에 앞서 사전행사인 ‘Pre-IF 2008’을 올해 처음 개최했다.
포스코와 출자사는 물론 외주파트너사와 공급사까지 포함해 더 많은 혁신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범포스코 차원의 혁신교류를 보다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다. Pre-IF는 지난달 서울을 시작으로 포항과 광양에서 각각 이틀씩 열렸으며, 지역별 혁신 성과들이 공유됐다.<포스코뉴스>



차종혁기자/cha@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