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 선정

‘2008년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 선정

  • 철강
  • 승인 2008.12.10 13:02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ㆍ연구부문...포항공대 최영주 교수
산업부문...현대제철 제철사업총괄 권문식 사장
선정기념식...11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2008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에는 ▶학술ㆍ연구부문에서 최영주 교수 외 이화여자대학교 화학·나노 과학과 남원우 교수,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 박영준 교수 ▶산업부문 현대제철(주) 제철사업총괄 권문식 사장, (주)바이로메드 김선영 대표이사 ▶사회문화부문 제 18대 국회의원 박영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소연 선임연구원등 총 7명이 선정됐다.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 선정 사업은 청소년들의 이공계 진출을 촉진하고 국민들이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난 2002년부터 시행되었으며 지금까지 선정된 과학자로는 포스텍 이영숙 교수, 김기문 교수를 포함해 총 65명에 이른다.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 선정 사업은, 청소년들의 이공계 진출을 촉진하고 국민들이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난 2002년부터 시행되었으며 지금까지 선정된 과학자로는 포스텍 이영숙 교수, 김기문 교수를 포함해 총 65명에 이른다.

선정기념식은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을 비롯한 과학기술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11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다.

포스텍(포항공대) 수학과 최영주(49세) 교수가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2008년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에 선정됐다. (사진 참조)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