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직원들 꿈나무 지도에 열성

포항제철소 직원들 꿈나무 지도에 열성

  • 철강
  • 승인 2008.12.10 14:01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항제철소 환경에너지부 직원들이 해도동 무지개공부방에서 학습 지도를 하고 있다. 
 

포항제철소(소장 오창관)가 지역사회에 펼치는 지역협력사업중 가장 보람있는 일 중의 하나가 저소득층 자녀에 대한 공부방 운영 및 지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포항제철소가 공부방 운영비,식비,학습지구입비 등을 지원하여 해도동과 청림동의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해도동 무지개공부방을 포함해 저소득층 자녀에 대한 총 5개의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공부방들이 또래의 친구들과 학습을 통해 이루어지고 젊은 포스코 직원들이 학습도우미로 참가하다보니 입소문을 통해 인기를 얻으면서 찾는 학생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한편 환경에너지부는 부서내 석,박사 직원들로 지도교사를 구성하여 해도1동의 무지개공부방에서 인근 초등학생과 중학생 30명에게 하루 2시간씩 영어와 수학을 지도하고 있으며,

열연부에서는 직원부인 10명이 공부봉사대를 조직하여 지난해 1월부터 청림동 공부방에서 환경정리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오다 올해 4월 부터는 아예 선생님으로 변신해 어린이들에게 수학,음악 등 다양한 과목을 가르치고 있다.공부방을 이용하는 28명의 어린이들은 화요일에는 과목별 보충수업, 목요일에는 음악수업을 받으며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가고 있다.

해도 및 청림동의 공부방에서 배운 다양한 특기를 배운 이들이 지난 5일 포항KBS 공개홀에서 발표회를 가져 참석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어린이들은 학예발표회에서 사물놀이, 에어로빅,연극, 수화, 영어연극, 피아노 연주 등 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던 끼를 마음껏 발휘하는 장이 되었다.

공연 마지막 시간에 감사의 편지를 낭독하는 어린이의 눈물을 보면서 많은 직원들과 시민들은 눈시울을 적셨다. 공연에 함께 참석한 제선부 및 열연부 직원들이 아이들에게 축하 꽃다발을 건내며 격려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