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납품대금 조기 결제

STX,납품대금 조기 결제

  • 수요산업
  • 승인 2009.01.14 09:03
  • 댓글 0
기자명 김국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그룹이 협력업체와의 상생경영 실천과 훈훈한 설날 명절 맞이를 위해 납품 대금을 조기에 결제한다.

STX는 협력업체의 설 자금 지원을 위해 15일 중간 마감한 납품 대금을 설 연휴 시작전인 21일 조기 지급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그룹 지주회사인 ㈜STX를 비롯한 STX조선, STX팬오션, STX엔진 등의 전 계열사가 결제대금 지급 일정을 동시에 앞당기게 된다.

STX 관계자는 “최근 갑작스런 경기 위축으로 많은 협력업체들이 자금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그룹 차원의 조기 결제를 통해 협력업체의 자금난 해소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덕수 STX 회장은 지난해 있었던 협력업체 모임 회의에서 대기업과 협력업체 간 상생경영은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생존을 위한 필수조건이며, STX는 협력업체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통해 협력업체 또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STX는 지난해 우리은행과 함께 1,0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상생펀드를 조성하고 실질적 금융지원에 나선 바 있으며,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구조 고도화 사업, 일사일품목(一社一品目) 개발, 협력업체 재정 지원정책, 주요 원자재 단가 연동제 등을 추진하며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국헌기자/khkim@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