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協, 전문계 高校 교사대상 철강 생산현장 교육

철강協, 전문계 高校 교사대상 철강 생산현장 교육

  • 철강
  • 승인 2009.01.23 17:03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21일 양일 간...산학협력활동 차원
일선 교사...포스코 포항제철소 등 철강 생산형장 견학기회 마련


한국철강협회(회장 이구택) 인적자원개발협의체는 산학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철강금속 관련 전문계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철강직무 현장교육을 실시했다.(사진 참조)

 


 
20일과 21일 양일 간 충청남도 교육청 소속 철강금속 관련 전문계 고교 교사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코, 세아제강, 동양석판 등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그동안 이론교육에만 국한했던 교사들의 시각을 현장경험을 통해 철강산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으며, 미래의 철강역군 양성을 책임지고 있는 교사들에게 새로운 교수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었다는 평가다.
 
20일 포스코 포항 홍보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해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포스코 제선공장 및 제강공장, 열연공장을 방문, 간단한 이론 설명 및 제조공정을 견학했다.

이튿날인 21일에는 세아제강을 방문하여 강관 제조 기초이론 강의 및 강관 제조공정, 용접공정 등을 돌아보았고 마지막으로 동양석판을 방문, 캔 제조를 위한 석도강판(T/P)의 인쇄과정을 두루 살펴봤다.
 
이번에 교육에 참가한 일부 교사는 “전로(轉爐)를 실제로 처음 보았다며 철강 솥 단지인 전로의 크기가 이렇게 클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다며, 제조공정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무척 신기하기도 했지만 전반적으로 엄청난 공장규모에 무척 놀랬다.”며 이번 교육참가 소감을 밝혔다.

곽종헌기자/jhkwak@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