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콕, 황금말(斗)통 수여

두산밥콕, 황금말(斗)통 수여

  • 수요산업
  • 승인 2009.01.28 08:03
  • 댓글 0
기자명 김상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두산 경영대상

 두산(회장 박용성)은 최근, ''2009 두산 경영대상'' 시상식을 갖고 경영대상에 발전소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지난 2006년에 인수한 영국의 두산밥콕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두산 경영대상은 각사의 경영실적, 영업이익(EBIT) 성장 등 최고의 성과를 거둔 계열사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경영대상에 두산밥콕 △경영혁신상에 두산중공업 원자력BG △특별상에는 두산DST 및 SRS 코리아가 각각 수상했다.

  이들 계열사에는 부상으로 과거 쌀가게에서 볼 수 있었던 말통을 본떠 만든 ''황금말(斗)통을 수여. 두산은 ''한 말(斗), 한 말 차근차근 쉬지않고 쌓아올려 산(山)같이 커져라''는 취지에서 ''두산(斗山)''이라고 명명한 故 박승직 창업주의 유지를 받들어 ''황금말(斗)통''을 특별히 제작해 수여했다.

  경영대상을 수상한 두산밥콕은 기존의 발전서비스 사업 이외에 신규 발전 시장을 적극 공략해 전년대비 영업이익(EBIT) 120% 와 순현금수지(FCF)를 250% 증대 시켰다. 특히 두산밥콕은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기술혁신을 통해 지난해에 브라질 페셈(PECEM) 석탄화력발전소에 공급되는 350mW급 보일러 4기를 수주했다.

  경영혁신상을 받은 두산중공업 원자력BG는 미국이 발주한 차세대 원전인 ''AP1000'' 6기를 전량 수주했으며 원자력 발전소의 핵심 기술인 원자력발전소 계측제어 기술 시스템(MMIS) 및 원자로 냉각 펌프(RCP)의 국산화에 성공했다.
 
 특별상에 선정된 두산 DST는 K21 전투 장갑차 양산 안정화 및 용접로봇 양산기술 확보와 최초 매출 5,000억 달성을 인정 받았고 SRS코리아는  성공적인 턴어라운드를 수행해 전년대비 EBIT 68% 증대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상순기자/sskim@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