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한국거래소, ‘제2의 키코’ 막아라

대한상의-한국거래소, ‘제2의 키코’ 막아라

  • 일반경제
  • 승인 2009.09.15 10:02
  • 댓글 0
기자명 서의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의 키코 사태를 막기위해 산업계와 금융계가 손을 잡았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와 한국거래소는 15일, 상의회관에서 ‘금융교육사업에 관한 협력 협약서(MOU)’ 체결식을 갖고 대한상의 회원기업을 대상으로 환리스크 관리 및 KRX 상장실무 지원 등의 금융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대한상의 측은 "지난해 글로벌 금융위기 발생 당시, 환 변동폭 확대로 피해를 입는 국내기업이 속출했고 이들 대부분은 중소기업이었다”면서 “양 기관은 다양한 교육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사전적으로 위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양 기관은 오는 21일부터 약 한달 반에 걸쳐 서울과 주요 광역시 상공회의소를 돌며 ‘대한상의-한국거래소 공동 환리스크 관리 전국 순회교육’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외환시장의 동향 및 환율 전망’, ‘선물·옵션의 이해’, ‘헤지의 개념과 KIKO 상품’, ‘통화선물을 활용한 환리스크 관리’ 등 현실적인 이슈와 더불어 최근 기업의 환리스크 관리를 지원을 위해 도입한 달러선물 조기결제제도(EFP), 맞춤형상품(FLEX) 등의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이날 양 기관은 앞으로 다양한 금융교육 서비스를 통해 우리 기업들의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는데 의견을 모았다.


서의규기자/ugseo@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