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日 도요타서 20~21일 제품전시회 개최

포스코, 日 도요타서 20~21일 제품전시회 개최

  • 철강
  • 승인 2009.10.21 15:03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자동차강판 EVI 기술 알려
세계 최고의 자동차사와 협력관계 구축



포스코가 20, 21일 양일간 일본 도요타자동차 전시장에서 자동차 강판 제품과 EVI(Early Vendor Involvement ; 수요가 제품 개발초기 부터 소재공급사가 참여하는 협력형태) 기술을 전시하고 양사 협력 관계를 공고히 했다. 

이번 행사장에는 이틀간 1,000여 명의 도요타와 관계사 임직원들이 전시장을 방문해 짧은 기간에 세계적인 기술수준을 확보한 포스코의 저력에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도요타 서플라이어센터에 있는 이 전시장은 공급사가 새로운 기술  우수한 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전용 공간으로, 9월에 코트라의 주관으로 39개 한국 자동차 부품사가 이 곳에서 제품전시회를 가진 바 있으나, 국내 기업중 단독으로 전시회를 연 것은 포스코가 처음이다.

포스코는‘The Innovative Steel Partner’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 이번 전시회에서 포스코 역사와 혁신활동, 도전적인 연구개발, 환경보호 노력 등을 소개했다. 또한 첨단 고강도강판과 자동차용 차세대 재료, 자동차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EVI 기술을 보여주고, 기술발표회를 통해 각각의 재료에 대한 상세한 사용기술을 설명했다.

1994년 혼다와 닛산 등 일본자동차사에 자동차강판을 처음 공급한 포스코는 2000년대 들어 자동차강판을 전략제품으로 육성하면서 태국과 인도네시아 현지 공장을 필두로 도요타에 자동차강판을 공급량을 확대해 왔다.

포스코는 도요타 구매담당자를 제철소로 초청해 포스코의 기술력과 생산제품의 품질을 직접 보여주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마침내 올해초부터 자국생산 자동차 소재만을 사용해온 일본내 도요타 공장에 자동차강판 공급에 성공했다.

 



방정환기자/bjh@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