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다문화가족 결혼식 지원

포스코, 다문화가족 결혼식 지원

  • 철강
  • 승인 2010.10.14 14:0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b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강남구청과 함께 다문화가족부부 7쌍에 무료 합동 결혼식

포스코(회장 정준양)는 14일 강남구청과 함께 대치동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강남구 다문화가족 부부를 위해 무료 합동결혼식‘7 Color Romance’를 개최했다.

이번 결혼식을 올린 다문화가족 부부는 강남구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인 5명, 베트남 1명, 태국인 1명의 결혼이주민 부부로 가정형편상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7쌍의 부부다.

이날 결혼식에는 김상영 포스코 부사장, 신연희 강남구청장, 조성명 강남구의회 의장과 하객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해 이들의 결혼식을 축하했다.

축사를 맡은 김상영 포스코 부사장은 “이미 다문화 시대에 와 있는 우리 사회에서 여러분과 여러분의 자녀들은 사회의 당당한 주인공이며, 포스코는 여러분 가족들이 우리사회 가족구성원으로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연희 강남구청장 역시“오늘 행사를 기점으로 다문화가정에 보다 애정어린 관심을 가지고 다문화가족이 더욱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와 강남구는 기존의 예식 형식을 탈피하여 참여부부 및 가족만의 이야기로 구성한 ‘스토리웨딩’으로 진행했다. 참여가족의 사연을 토대로 시나리오를 구성해 사랑고백, 편지낭독, 가족행복선언 등의 다채로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결혼식 후에는2박 3일간의 경주 신혼여행을 마련해 결혼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주었다.

포스코는 결혼식 지원외에도 이날 참석한 하객들에게 저녁식사를 제공하고 7쌍의 부부에게는 180만원 상당의 전통재래시장 상품권을 축의금으로 전달했으며, 강남구청도 50만원의 신혼여행경비를 각 부부에게 전달했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6월 포스코센터에서 다문화가족 포럼 및 직업체험 행사를 개최하고 여성가족부와 다문화가족지원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으며 포스코 미소금융재단에서도 다문화가족에 대한 특화 대출상품을 개발하는 등 다문화가족에 대한 활발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