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S&C, 에콰도르 풍력발전 건설 참여

동국S&C, 에콰도르 풍력발전 건설 참여

  • 철강
  • 승인 2010.11.01 10:52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에콰도르 간 ‘신재생에너지 협력사업’ 일환
동국S&C, 한국남동발전, 두산중공업 3개사 컨소시엄 구성

지난 9월 한국과 에콰도르 양국 간 ‘신재생에너지 협력사업’ MOU 체결에 따라 동국S&C가 에콰도르 풍력발전 건설사업 부문에 전격 투입될 전망이다.

동국S&C(대표 장기형)는 ‘한-에콰도르, 신재생 에너지 협력’에 대한 후속 협약식에서 에콰도르 전력공사와 한국남동발전이 MOU를 체결함에 따라 풍력발전 건설 분야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동국S&C는 한국남동발전, 두산중공업과 함께 에콰도르 풍력발전다지 건설을 위한 컨소시업을 구성해 에콰도르 로하주에 풍력단지를 건설할 예정이다.

동국S&C는 풍력발전의 상세설계와, 육상운송 및 설치, 시공과 부대공사 등 풍력단지 건설에 있어서 주요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컨소시엄으로 함께 참여하는 한국남동발전은 사업관리 및 시운전관리, 정부 및 관련기관 협의를 담당하게 되며, 두산중공업은 풍력발전기자재 공급, 시운전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동국S&C 장기형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그동안 동국S&C가 국내 풍력발전단지 건설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유수의 업체들과 경쟁하여 수주한 쾌거”라며 “중남미 풍력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마련되어 수출기회가 확보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풍력단지 건설은 지식경제부가 주관하고 에콰도르 정부가 발주하는 총 4억달러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로, 풍력발전 분야의 개발용량은 90MW, 약 7,000만달러 규모이며 전체의 17.5%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