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체험교실 '무역교육관' 개관 1주년

무역 체험교실 '무역교육관' 개관 1주년

  • 일반경제
  • 승인 2010.12.15 17:41
  • 댓글 0
기자명 이주현 lee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역協, 세계 속 한국무역의 위상 선보여

지난해 12월 무역센터 내 코엑스아티움 4층에 개관한 무역교육관이 오는 17일, 개관 1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무역교육관은 청소년들로 하여금 우리나라 무역이 걸어온 발자취, 세계 속 한국무역의 위상, 앞으로 우리 무역이 나아갈 방향 등을 재미있게 보고, 듣고, 느끼게 하는 체험 학습의 장이다.


코엑스아티움 4층에 425㎡규모로 마련된 무역교육관은 역사관, 현재관, 미래관, 영상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나라 무역과 관련된 흥미로운 사료, 제품의 실물과 모형을 전시해 놓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첨단기술의 디지털전시를 활용하여 일반인, 학생, 어린이를 비롯한 관람객들이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무역협회는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무역교육관에서 미처 보여주지 못하는 내용은 온라인 무역교육관(http://trade.mke.go.kr)을 통해 애니메이션 형태의 무역학습관, 상품전시관, 무역체험관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무역교육관 이용 시간은 매주 화요일~일요일(10:00~19:00)이며 개인 및 단체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cybertrade.kita.net)를 참조하거나 사무국(02-6000-580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