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플랜트社 탑스브릿지, 포항에 신공장 준공

제철플랜트社 탑스브릿지, 포항에 신공장 준공

  • 연관산업
  • 승인 2011.03.30 17:57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b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月 3천톤 중량의 플랜트 생산 가능

  포항시 제철플랜트·철강구조물 전문업체인 탑스브릿지(대표 김용준)기 영일만항과 인접한 포항시 북구 청하면에 신공장을 완공하고 30일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날 준공식에는 박승호 포항시장을 비롯한 이상구 포항시의회의장, 김용준 탑스브릿지 대표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원하며 공장 준공을 축하했다.

  탑스브릿지 신공장은 약 1백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2만9,883㎡ 부지에 지어졌으며, 지난해 10월 착공해 5개월여 만에 완공하게 됐다.

  탑스브릿지는 포스코 창립 이래 단일 프로젝트로는 최대 규모인 신제강 공장 건립공사의 철강 구조물 중 데크(Deck)와 호퍼(Hopper) 등 가장 중요한 부분을 맡아 성공리에 마쳤으며, 지난 2008년부터 2년간 진행한 현대제철 일괄제철소 1고로(고로 타워)와 2고로(고로 타워 및 환상관) 주요 부분을 맡아 시공한 바 있다.

  지난 1995년 설립한 이 회사는 지난 2004년 제철 플랜트 사업에 진출한 이래 매출이 500억원을 돌파하기까지 매년 50%에 가까운 쾌속 성장을 해왔다.

  신공장에서는 매월 3천톤 가량의 플랜트를 생산할 수 있으며, 영일만항과 가까워 해상운송에 유리하고 주변에 협력업체가 많아 외주 가공비와 물류비가 절감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용준 대표는 “이번 포항 신공장 준공은 제2의 창업”이라면서 “제철 플랜트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엔지리어링 부문을 강화해 종합 플랜트업체로 발돋음하는 것이 꿈”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