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P&S, ’나눔 실천' 자선바자회 개최

포스코P&S, ’나눔 실천' 자선바자회 개최

  • 철강
  • 승인 2011.04.04 19:58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b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 어린이 돕기…수익금 520만원 전달

  포스코P&S(대표이사 장인환)가 지난달 31일, 서울 역삼동 사옥에서 나눔 실천을 위한 자선바자회를 개최했다.


 
  포스코P&S가 주최하고 포스코 협력 NGO인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사회적기업 ‘재단법인 행복한나눔’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미술품, 의류, 생활용품 등 회사 임직원이 기증한 500여 점의 기증품을 비롯한 공정거래물품 판매와 먹거리 코너 운영 등 바자회 본행사와 희망메시지 적기, 불우아동결연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되어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포스코P&S는 이번 바자회 수익금을 행사 당일 실시된 임직원 현장 투표를 통해 희귀병을 앓고 있는 다문화가정 아동에게 전달키로 했으며, 행사 종료후 주관사를 통해 신장암의 일종인 윌리엄스 종양으로 투병중인 어린이에게 바자회 수익금 52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수익금은 해당 어린이의 수술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바자회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지속경영그룹 김희선 주무는 "이번 바자회를 통해 직원 서로가 필요한 물건을 나눠 쓰고, 판매로 모아진 수익금으로 병마와 싸우고 있는 어린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여러모로 뜻깊은 행사였다"면서 "나눔을 실천하는 포스코P&S인으로서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날 바자회에는 포스코파워와 포스코터미날 등 패밀리사와 삼성생명을 비롯한 사옥 입주사도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총 400여명이 참석해 대부분의 기증품이 판매되는 등 성황리에 마쳤으며, 판매되지 않은 기증품은 주관사로 기증되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포스코P&S는 지난 1995년부터 시작한 소년소녀가장 돕기를 필두로 매월 고아원, 장애인 시설 자매결연 노력봉사, 다문화가정 지원활동,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무의탁 노인, 비인가 시설 지원 등 봉사활동 대상을 확대하는 한편 자선바자회를 주기적으로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P&S는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해 어린이재단 우수후원사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 포스코P&S가 다문화가정 어린이를 돕기 위한 자선바자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기부품을 살펴보고 있는 장인환 사장(좌)과 문홍국 상무(중앙).
△ 자선바자회 수익금은 행사 당일 직원들의 투표 결과에 따라 난치병을 앓고 있는 다문화가정 어린이를 돕는데 사용됐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