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의날>한국금속캔자원협회 김흥수 과장, 지경부 장관 표창

<철의날>한국금속캔자원협회 김흥수 과장, 지경부 장관 표창

  • 철의 날 12회
  • 승인 2011.06.09 20:27
  • 댓글 0
기자명 백상일 sibae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금속캔자원협회 김흥수 과장은 2000년 4월 사업정보팀에 입사해 10년 11개월동안 근무해오면서 쓰레기 분리배출을 통한 대국민 자원 재활용 인식개선을 개선하고 환경개선에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돼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우리나라는 금속캔을 연평균 12만9천톤을 재활용하면서 원자재 수입대체 효과가 발생하고 있다.

  김흥수 과장은 금속캔 재활용사업자를 지역별로 현재 51개사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여 안정적 재활용 의무이행 수행하고 있으며 재활용사업자별 경영실적 자료를 토대로 원가분석을 실시하여 객관적이고 투명한  비용 산정을 통하여 적정 재활용지원금의 수준 결정하고, 사회 전반적인 물가변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재활용 원가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또한 알루미늄캔을 일괄 매입․매출 처리 방안을 마련하여 안정적 납품 및 경제성의 극대화하는 한편 기존 폐 철캔 납품가격이 고철가격의 80%로 고정되어 있었으나, 고철가격과 적정 차액을 유지할 수 있는 정액제로 전환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게 만들었다.

  김흥수 과장은 금속캔재활용 전산시스템을 개발하여 재활용의무이행 업무의 신속성 및 투명성 확보를 통한 업무 효율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 개정 시 대정부와 의견 개진 및 업무 협조, 제도의 합리적 운용을 위해 환경부 및 한국환경공단에 꾸준한 개선 노력을 개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