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2년 연속 ‘토요타 품질우수상’

포스코, 2년 연속 ‘토요타 품질우수상’

  • 철강
  • 승인 2011.07.31 08:59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토요타 최고급 차량 적용제품 품질불량 ‘제로’ 인정
지난해에 이어 올 해 토요타 큐슈공장으로부터 ‘품질 우수상’수상

  포스코(회장 정준양)가 최근 세계에서 품질 기준이 가장 엄격하다는 일본의 토요타 큐슈공장으로부터 2년 연속 자동차 강판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20일 포스코는 토요타 큐슈공장이 실시한 품질평가에서 품질불량건수 제로를 기록해 ‘품질 우수상’을 수상했다.

  토요타 큐슈공장이 수여하는‘품질 우수상’은 전체 공급사 6개사를 대상으로 지난해 납품한 제품의 품질불량건수를 평가해 성적이 우수한 공급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토요타 큐슈 공장은 렉서스, 하이랜더 등 최고급 차종을 생산하는 공장으로, 타 공장에 비해 품질관리 기준이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포스코는 지난 2월에 쯔쯔미, 타하라, 타카오카, 모토마치 등 4개의 토요타 본체 공장으로부터 전사 표창을 받은 바 있고, 닛산, 혼다 등의 일본 자동차메이커가 매월 시행하는 품질 평가에서도 불량발생건수 제로를 달성하며 자동차강판 제품의 품질력이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하였음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2009년 자국 생산 소재만 사용하던 토요타 본사에 제품을 직접 공급한 것을 시작으로 전략제품 트윕강(TWIP)이 토요타 최고 기술진들로부터 ‘최고’라는 찬사를 받으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토요타 자동차 전시장에서 단독 전시회와 기술발표회를 갖는 등 우호적 협력 관계를 지속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