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연구소, 소재빛나래 2011 소재사진 공모전 개최

재료연구소, 소재빛나래 2011 소재사진 공모전 개최

  • 철강
  • 승인 2011.08.23 09:22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9일 ~ 9월 15일까지 전국민 대상 진행

  재료연구소(소장 조경목)가 소재와 사진(빛)의 만남을 통해 소재기술의 발전(나래)상을 표현하는 '소재빛나래 2011 재료연구소 소재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8월 29일 부터 9월 15일까지이며 재료연구소(www.kims.re.kr) 또는 KIMS 상상 홈페이지(sangsang.kims.re.kr)를 통해 온라인으로 만 접수를 받는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소재 일반사진'과 전국의 대학(원)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소재 조직사진' 두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소재 일반사진은 부품이나 제품, 구조물 등을 소재의 관점에서 예술적으로 표현하거나 생활속에서 소재가 사용되는 모습을 담으면 된다.

  소재 조식사진은 광학, 전자(SEM, TEN 등) 현미경으로 관찰한 소재의 표현 혹은 원자 단위의 내부 조직사진을 말한다.

  시상 역시 부문별로 나눠 진행되며 각각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이 외에도 금상, 은상, 동상, 입선 등 총 50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부여된다.

  재료연구소는 소재사진 공모전에 출품된 사진을 소재에 대한 대국민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재료연구소 조경목 소장은 “소재는 산업의 쌀이라는 닉네임을 가질 정도로 매우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그 중요성이 덜 알려진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쉽게 지나쳤던 소재의 의미를 되짚어 보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재빛나래, 2011 재료연구소 소재사진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재료연구소 정책홍보실(jsb81@kims.re.kr/ redbank@kims.re.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