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철스크랩 세미나 12월 7일 대구에서!

2011년 철스크랩 세미나 12월 7일 대구에서!

  • 철강
  • 승인 2011.11.08 09:03
  • 댓글 0
기자명 박형호 h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스크랩 산업 선진화 방안 및 예측 가능한 경영환경 모색
'2012년 정책, 유통구조 선진화 및 부가세와 의제매입' 등 발표

   한국철강협회 철스크랩위원회(회장 오일환 한국철강협회 상근부회장, www. steel-
scrap.or.kr)는 지식경제부 후원으로 오는 12월 7일(수) 대구 EXCO에서「2011년 철스크랩 세미나 및 송년오찬회」를 개최한다.

  철스크랩은 철광석, 유연탄과 함께 철강의 3대원료로서 뿐만아니라 저탄소 녹색성장을 지향하는 철강업의 중요한 자원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철스크랩 산업은 전기로 철강업의 발전에 큰 밑거름 역할을 해왔다.

  그러나, 세계 각국은 철스크랩을 자원화, 상품화하고 국가 경쟁력 향상의 원천으로 삼는 자원경쟁 체제로 전환하고 있으나 한국의 철스크랩 산업은 아직도 단순 유통위주의 공급이 주를 이루고 있어 철스크랩 가공산업화 촉진 방안 모색이 절실한 상황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해마다 반복되는 불안정한 수급상황 및 유통관련 세무 애로요인은 예측이 가능하고 명확한 거래가 유지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철스크랩위원회에서는 「철스크랩 산업 선진화 방안 및  예측 가능한 경영환경 모색」을 주제 삼아 「2011년 철스크랩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철스크랩 산업과 관련된 정부의 정책 제시와 ▲철스크랩 유통구조 선진화를 위한 연구용역 결과 발표를 통해 철스크랩 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철스크랩 거래 시 애로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세무관련 사항을 발표한다.
  또한,「2011년 철스크랩 세미나」는 철스크랩 업계 종사자들의 친목 유대를 위한  송년 모임도 병행하여 개최한다.

  2011년 철스크랩 송년오찬 및 세미나 참가비는 무료이며, 세미나에 앞서 개최되는 「철스크랩 업계 송년 오찬」에는 참가자들에게는 식사가 제공된다.
따라서, 송년오찬 및 세미나 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사전예약을 위해 철스크랩위원회 사무국에 참가신청서를 반드시 사전등록해야만 한다. 참가신청은 2011. 11. 25일(금)까지이며 송년오찬 참가신청은 150명에 한해 선착순 마감한다.

  세미나 참가자 신청양식은 한국철강협회 홈페이지(www.kosa.or.kr) 및 철스크랩   위원회 홈페이지(www.steelscrap.or.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 사전신청 및 문의처 : 한국철강협회 철스크랩위원회
  (전화) 02-559-3568, 02-559-3563     (팩스)02-559-3559
  (메일) yongwook.oh@ekosa.or.kr  /  youngnam.oh@ekosa.or.kr

 <세미나 세부일정>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