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베스틸, 생산능력 증설 효과 나타난다

세아베스틸, 생산능력 증설 효과 나타난다

  • 애널리스트리포트
  • 승인 2011.11.17 13:54
  • 댓글 0
기자명 정호근 hgje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트레이드증권 강태현 애널리스트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0,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세아베스틸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0,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는 2012년 예상 EPS 7,367원에 글로벌 Peer Group 평균 PER 9.5배를 적용하여 산출하였다.

캐파증설 -> 판매량 증가 기대

  세아베스틸은 2011년 3분기 설비투자를 통해 특수강봉강 제강 230만톤으로 캐파 확대를 했다.

  또한 2012년까지 특수강봉강 제강 생산능력을 300만톤으로 확대할 계획을 하고 있어 생산량 증가가 판매량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판단한다.

  이유는 1) 전방 산업인 국내 자동차 생산대수가 올해 약 450만대 내년에는 500만대 이상으로 예상되어 수요가 확보되어 있고 2) 국내 특수강봉강 시장은 국내 공급부족 상태로 수입까지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에 동사의 판매량 증가분은 충분히 소화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다.

일정한 가격 스프레드 유지 -> 판매량 증가는 수익성 증대
  판매량 증가가 중요한 이유는 증가규모에 따라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동사의 수익성은 가격 스프레드(특수강 평균 ASP ? 철 스크랩 가격)으로 결정되는데 스프레드 규모는 평균 60~65만원으로 유지되고 변동성이 작다.

  또한 국내 M/S 1위 업체로서 제품가격 협상력이 있기 때문에 주 원재료인 철 스크랩 가격이 하락하더라도 고객사로부터 판가인하 압력을 덜 받는다.

  따라서 스프레드는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어 캐파 증설로 인한 판매량 증가는 세아베스틸의 수익성 증가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