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비앤지스틸 정일선 대표, "글로벌 경쟁력 확보 총력"

현대비앤지스틸 정일선 대표, "글로벌 경쟁력 확보 총력"

  • 철강
  • 승인 2012.01.03 13:48
  • 댓글 0
기자명 유재혁 jhyou@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사 통해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과 선진 조직문화의 구축" 강조

  현대비앤지스틸이 올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선진 조직문화 구출을 경영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3일 개최된 2012년 시무식에서 정일선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중동의 민주화 바람과 유럽의 재정위기, 미국의 신용등급 하락 등 불안한 국제정세 속에서 어느때보다 기업환경 변화의 불확실성이 가중됐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이처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의 도약이라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고 평가하고 특히 "고객사 모니터링을 강화해 불만 사항을 찾아내고 전사 자원관리 시스템인 ERP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사명을 현대비앤지스틸로 변경하는 등 더 큰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수익성 위주의 판매역량 강화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가치 극대화 ▲소통 활성화를 통한 창의적인 조직문화 구축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핵심역량 강화 등 4가지를 중점 추진 과제로 설정했다.

  정일선 대표는 스테인리스 산업이 경기 불확실성과 선진국들의 자국 산업 보호 등으로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라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판매 능력을 기르고 고객요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원자재 업체와의 기술교류 확대 및 원자재 품질 향상과 고객사 모니터링 요원 배치 및 고객사 방문 확대 등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개별 구성원들이 갖고 있는 지식을 융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기업만이 성공할 수 있다며 전사 교육 및 다양한 행사를 통한 자유로운 소통을 강조하는 한편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실행 능력과 이를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정대표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에너지 고효율화와 정보보안수준의 강화 그리고 안전수준의 향상 등에도 적극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현대비앤지스틸 신년사 전문

  현대비앤지스틸 임직원 여러분, 2012년 임진년(壬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임직원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1년은 중동의 민주화 바람과 유럽의 재정위기, 미국의 신용등급 하락 등 불안한 국제 정세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기업환경 변화의 불확실성이 가중되었던 한 해였습니다.

  특히, 세계 경기 불안으로 인한 수요 산업의 위축과 니켈 가격의 하락으로 스테인리스 업계에는 냉혹했던 한 해였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현대비앤지스틸은 지난 한 해 대내외적인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의 도약이라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습니다.

  고객사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불만족 사항을 적극 도출하고 전사 자원관리 시스템인 ERP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였으며 사명을 현대비앤지스틸로 변경하는 등 더 큰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을 하였습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일치 단결하여 고군분투 해주신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현대비앤지스틸 임직원 여러분!

  변화의 방향을 가늠하기 힘든 오늘날의 기업 환경에서 기업의 경쟁력은 규모가 아니라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열린 조직문화와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력에 있습니다.

  우리 현대비앤지스틸 역시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발 맞추어 올 한 해를 규모의 성장보다 내실을 강화하는 해로 삼아 지속 성장하기 위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올 한해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과 선진 조직문화의 구축"이라는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할 몇 가지 중점 추진 과제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수익성 위주의 판매역량 강화에 힘써야 합니다.
  올 한해는 세계경기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로 스테인리스 제품 수요가 감소하면서 선진국들의 자국 산업 보호를 위한 경계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실수요 업체를 적극 발굴하여 고수익 제품의 판매 비중을 늘리고 기존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고정 판매물량을 확보하는 등 시장을 선도하는 판매능력 강화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둘째,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가치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하는 기업은 앞으로의 기업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고객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서는 원재사와의 기술교류 확대로 원재 품질을 향상시키고 생산 중심의 고객사 모니터링 요원을 배치하여 고객사 방문을 확대하는 등 고객이 원하는 품질의 수준 및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셋째, 소통 활성화를 통한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해야 합니다.
  오늘날과 같이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환경에서는 각 개별 구성원들이 가지고 있는 지식을 융합시켜 창의적인 지식을 끊임없이 창출해내는 기업만이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전사 교육 및 다양한 행사를 통해 팀 간, 직급 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며 선진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임직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 드립니다.

  넷째,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핵심역량을 강화해야 합니다. 
  기업이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위기관리 능력도 중요하지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적 실행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위기 상황을 단순히 위험한 상황으로 인식하지 않고 더 큰 성장을 위한 기회로 받아들여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고객이 요구하는 신규 아이템 개발확대를 위한 R&D역량을 강화 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입니다.

  또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에너지 고효율화와 정보보안수준의 강화 그리고 안전수준의 향상 등이 담보되지 않고서는 앞으로 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없다는 사실을 유념하시고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기업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임직원 여러분!

  스테인리스 업계는 지금 사상 유례가 없는 장기 침체기를 맞이하여 대형 업체들이 서로 통폐합을 하고 경쟁력이 없는 기업은 가동을 중단할 수밖에 없는 심각한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올 한해도 경기 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우리 스테인리스 업계에 있어서는 힘든 해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루고자 하는 뜻과 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반드시 그 뜻을 이루게 되어 있습니다. 임직원 모두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향해 전진하겠다는 힘찬 각오로 2012년을 시작합시다.

  올 한 해 임직원 여러분이 바라는 일과 회사의 목표가 모두 함께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1월 3일    
현대비앤지스틸㈜
사장 정일선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