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마케팅업무 사외모바일 서비스 추진

포스코, 마케팅업무 사외모바일 서비스 추진

  • 철강
  • 승인 2012.02.17 10:4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사도 모바일 기기 통해 e-Transaction 접속 개선
실시간 업무처리 가능해 서비스 제고

  포스코(회장 정준양)는 신속하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마케팅 스마트워크의 실현을 위해 고객사에게 모바일 기기를 통한 마케팅 기간업무(e-Transaction)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측은 마케팅업무의 효율성과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해 영업 실행력을 향상시키고, 고객에 대한 현장대응형 밀착서비스 제공으로 고객과의 소통과 협업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0년 2월부터 직원을 대상으로 제공되던 모바일 기간업무 서비스를 고객사까지 확대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가치를 창출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작년 4월부터 3개월간에 걸쳐 국.내외 44개 고객사에 대한 방문조사와 판매부서 직원에 대해 VOC조사를 실시하여, 고객 핵심업무 중심의 화면개발 요청과 판매직원의 필드영업 효율성을 높일수 있는 기능 개선 요청을 적극 반영하여 개발에 착수, 지난 6일부터 주문진행 조회 등 고객 핵심업무 관련화면 23종을 선가동하게 되었다.

  주요 개발내용으로는 판매직원의 필드영업 지원확대를 위한 주문투입주 지정, 직수출 신고대상 확정 등 추가화면 6종과 고객사에 제공되는  모바일 서비스 제공용 신규화면 등 총 41종의 모바일 정보조회 화면이 개발된다.

  또한 고객사 및 판매직원의 외근, 출장 및 휴일에도 모바일 기기에서 긴급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사용자 중심의 화면구성과 메뉴설계, 업무특성을 고려한 처리기능 개발로 활용성을 높이는 한편, 모바일 기반의 업무처리용 인증체제를 구축하여 정보보안에도 만전을 기했다.

  이번 개발 프로젝트는 판매생산계획그룹리더 주관으로 지난해 10월18일 킥오프 하여 오는 4월 개발완료 예정이며, 내부적으로는 변화관리 및 시스템 안정화를 위하여 사내 판매담당자 및 고객사 구매담당자, 종합상사 등에 대상 시스템 메뉴얼 배포 및 교육기회를 마련하고, 시스템 사용 현황 모니터링 및 개선요구사항 반영을 통해 조기 안정화를 추진한다.

  모바일시스템 활용을 통한 실시간 업무처리로 고객의 대기시간 단축이 기대되며, 판매담당자 또한 사외에서도 실시간 대응이 가능하여 대 고객 서비스 및 고객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것으로 보인다.

△ 포스코가 개발한 e-transaction 모바일 시스템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