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의날>태양금속공업 정연욱 이사, 국무총리표창 수상

<상공의날>태양금속공업 정연욱 이사, 국무총리표창 수상

  • 제39회 상공의 날
  • 승인 2012.03.21 20:06
  • 댓글 0
기자명 차종혁 cha@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공정개선, 고객만족도 제고, 노사안정 기여 앞장

▲ 정연욱 이사
  태양금속공업(대표 한성훈) 정연욱 이사는 21일 제39회 상공의 날을 기념해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정연욱 이사는 입사 이래 품질관리부, 볼트생산부, 시장개척 등 영업담당 임원을 수행하면서 회사 성장에 기여했다. 태양금속의 국내시장 매출액은 2009년 1,648억원에서 2010년에는 2,190억원으로 32.9% 신장했다. 또한 해외법인(인도, 중국 장가항, 중국 연대)의 신규제품 수주를 통해 가공품 라인을 구축함으로써 해외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재정립했다.

  더불어 수익성 개선을 위한 TF팀 활동 등 제품의 공정개선 및 영업개발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30여년의 장기근속을 통해 무분규사업장으로서의 전통을 계승하고 노사협력증진을 위해 노사협의회위원으로서 산업평화 정착에 일조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자동차 완성업체와의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제조방법의 특허등록, 성형기술 개발, 선재 제조기술을 개발하는 등 신기술 분야에 실적 기여와 품질시스템 구축과 불량률 감소를 통해 2010년 9월에 하드웨어 업계 최초로 현대·기아자동차 품질5스타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고,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시스템 및 ERP시스템 도입 등 경쟁력 제고에 앞凉?�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