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소기업 판로 개척 직접 돕는다

지역 중소기업 판로 개척 직접 돕는다

  • 일반경제
  • 승인 2012.05.17 09:34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제1회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 개최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확산을 위해 '2012년 제1회 대·중소 기업 구매상담회 및 동반성장 포럼'이 16일 강원도 춘천시 베어스관광호텔에서 개최됐다.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과 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공동 주최하고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구매상담회,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협약식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대·중소기업 간 협력기회 제공 및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 구매상담회에서는 100개의 중소기업관계자와 삼성전자, 한국전력공사 등 20여 곳의 대기업·공공기관 관계자가 상담을 펼쳤다.

  한편 대기업과 판로 납품·협력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삼성SDI 및 한국동서발전의 구매방침 설명회'도 열렸다. 설명회에서는 기관별 동반성장 지원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협력사 등록절차 및 자금 결제조건 등 구매 관련 세부방침을 설명했다.

  또한 강원도와 한국전력공사 등 4개 공공기관 강원본(지)부 간 '강원 지역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강원 지역 중소기업 판로 확대의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의료·바이오산업의 동반성장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해 강원 지역 특화산업인 의료·바이오업종의 현안 및 발전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도 열렸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중소기업청은 강원 지역을 시작으로 지자체 수요조사를 통해 공동 개최가 확정된 충남(6월), 대구(9월), 전북(10월), 서울(11월)에서도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