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C동양, 산업용 피팅 전문업체 벤칸코리아 인수

TCC동양, 산업용 피팅 전문업체 벤칸코리아 인수

  • 철강
  • 승인 2012.06.05 15:13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합병 통한 사업 다각화로 매출 1조 달성 목표
주일산업, ELT이어 세 번째 인수 합병

  TCC동양(회장 손봉락)이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산업용피팅(Fitting)제조업체인벤칸코리아(BENKANKOREA)를인수했다.

  피팅은 정유, 비료, 화력 및 원자력 발전소, 조선소, 석유화학플랜트, 담수화 플랜트, 해상 Platform 등에서 증기, 물, 기름, 공기 등의 이송을 위한 배관에 사용되는 이형관을 통칭한다.

  세계 산업용 Fitting 시장은 약 10조 정도로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동종업체의 경우 지난 10년간 폭발적인 매출 증가세와 높은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다.

  산업용 피팅제품은 제품의 특수성과 요구되는 품질 안정성 및 제조 기술력 등의 요인에 따라 높은 시장 진입장벽 구축되어 있으며 국내에서는 태광과 성광벤드, 해외에서는 일본, 이태리를 포함한 일부 유럽업체만이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벤칸코리아는 산업용 피팅의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을 보유한 Benkan의 브랜드 인지도와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미 Bechtel, 두산중공업, 대림산업, 현대엔지니어링, 대우건설 등 국내외 유수의 업체로부터 물량을 수주하여 공급하고 있다.

  2009년 설립된 벤칸코리아는 경남 사천시 산업단지내 36,000여평의 부지에 연면적 11,000여평 규모의 공장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TCC동양이 인수한 이후 추가시설 투자를 통해 급증하는 국내외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TCC동양에서 투자한 벤칸코리아는 2015년 연매출 5,000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로써 TCC동양은 매출 1조를 향한 첫 단추로 2011년 TCC특수합금을 인수하여 정상화 시킨데 이어 금번 벤칸코리아 인수로 TCC동양이 한 단계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산업용 피팅시장은 2003년 이후 석유화학 부문의 수요급증과 한국 제일의 조선산업 기반위에 특수선(LNG선, 드릴쉽 등)과 해양 플랜트 등의 고급선박 증가와 국내외의 신재생 에너지사업 투자증가 등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특히 일본의 원자력 발전 폐쇄정책에 따른 신규 발전소 건설과 산업별 설비의 대형화 및 재질별 특수화로 높은 성장과 수익성이 기대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산업용 피팅은 제품의 특수성과 요구되는 품질안정성, 기술력 등으로 인해 고품질의 산업용 피팅 제품생산은 세계에서 소수의 업체만이 가능하며 벤칸코리아는 일본기업과의기술제휴및수십년간축척된 각종 설비에 대한 Feed Back을 바탕으로 최상의 공장 Layout과 최신 의 생산시설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벤칸코리아에서 생산하는 피팅제품은 산업용으로서 일반 피팅류보다 매우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대형 피팅 업체들만이 생산할 수 있는 특화된 제품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