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HSBC 서비스 PMI 이전 하회 52.3 기록
*미국 독립기념일 휴장
금일 비철시장은 미국이 독립기념일로 인한 휴장인 가운데 전일 상승에 대한 조정 모습으로 장을 마감했다.
미국이 독립 기념일로 휴장인 가운데 변동성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 trader 들은 관망세를 보이며 비철 금속 시장 가격 형성에 큰 역할을 하지 않는 모습이었다. 거래량 역시 많지 않은 모습이었다. Asia 시장이 시작된 이후 이전보다 하회된 수치로 발표된 중국의 서비스업 지수는 전일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비철 금속 시장을 하락시켰다.
Asia 시장에서부터 거래량이 크지 않은 모습으로 움직이던 비철 금속 시장은 유럽시장 개장 이후에도 크게 변화하지 않는 모습이었다. 다만 가격은 조금씩 내려가며 1% 내외의 하락 모습을 보여주었다. copper 는 전일 7,800 이상 상승하는 모습이었지만 7,700 초반으로 하락 마감했고, Aluminium 은 1,960 선에서 마감했다. 금일 Aluminium 시장은 copper 에 비해 상대적으로 거래량이 많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시장 참여자들의 눈길은 내일 있을 영란은행과 유럽 중앙은행의 금리 결정을 시작으로 금요일 발표되는 비농업 부문 고용 지표에 맞추어져 있다. 금일 가격 흐름은 내일의 움직임에 크게 영향을 끼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유럽 중앙은행의 금리 결정과 함께 발표되는 앞으로에 대한 언급이 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경기 부양책에 대한 언급이 있을 것인지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