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급사원교육>"中철강산업 성장세, 당분간 지속될 것"

<초중급사원교육>"中철강산업 성장세, 당분간 지속될 것"

  • 철강
  • 승인 2012.07.17 18:00
  • 댓글 0
기자명 박기락 kr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 취재 1팀 방정환 팀장 ‘판재류 기초철강지식’ 강의

본지가 17일부터 나흘간 실시하는 ‘제20회 철강업계 초중급사원 교육’ 1일차 프로그램으로 본지 취재1팀 방정환 팀장의 '판재류 기초철강지식' 이론 강의가 실시됐다.

▲ 참석자 소속업체 및 자기소개 시간 이후, 본지 취재1팀 방정환 팀장의 '판재류 기초철강지식' 이론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 소속업체 및 자기소개 시간 이후 가진 이론 강의에서 방정환 팀장은 ▲국내외 철강업계 동향 및 전망 ▲중국 철강시장 동향 및 전망 ▲철강재 유통 현황 등에 대해 설명했다.

세계 철강산업의 현황에 대해 방 팀장은 “과거에는 철강 업체들이 원료 가격을 유도했지만, 지난 몇 년간 중국의 원료 수요가 급격히 늘면서 현재 원료 업체들이 가격을 주도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2년 전부터 원료 업체들과 철강 업체들이 현물가격 중심으로 분기 계약 맺어오면서 철강 제품의 가격 변동성이 커졌다”고 분석했다.

▲ 방 팀장은 지난 몇 년 간 중국 철강 산업의 원료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현재 원료 업체들이 주도하는 원료 가격에 따라 철강 가격의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방 팀장은 중국 철강 시장의 문제점에 대해 “현지의 분산된 생산 구조와 노후 소규모 설비 과다, 높은 유통판매 비중 등과 같은 요인이 ‘높은 가격 변동성’과 ‘만성적 공급 과잉’, ‘생산 효율 저하’라는 구조적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며 “지속적인 공업화와 중산 증대에 따른 내구 소비재 증가, 내륙 및 서부지역의 성장 잠재력에 따라 당분간 이 같은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