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급사원교육>“철강산업 경쟁력, 여전히 높은 수준”

<초중급사원교육>“철강산업 경쟁력, 여전히 높은 수준”

  • 철강
  • 승인 2012.07.18 20:00
  • 댓글 0
기자명 박기락 kr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 정하영 편집국장 ‘철강산업 현황 및 전망’ 강의

본지가 17일부터 나흘간 주최하는 ‘제20회 철강업계 초중급사원 교육’이 이틀째로 접어든 가운데, 본지 정하영 편집국장의 ‘철강산업 현황 및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 본지 정하영 편집국장은 17일부터 나흘간 진행되는 ‘제20회 철강업계 초중급사원 교육’ 2일차 프로그램으로 ‘철강산업 현황 및 전망’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강의는 충남 당진에 위치한 현대제철과 동국제강 등의 견학 일정을 마친 후 충남 아산시 도고면 소재 토비스콘도에서 이뤄졌다.

 

정하영 국장은 강의를 통해 국내·외 철강산업의 동향 및 현황, 철강과 철강산업의 전반적인 특성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 국내 철강산업의 이슈 및 과제, 기본적 철강지식 교육을 위한 철강품목 소개, 철강재 교역 현황 등에 대해 역설했다.

 

▲ 정 국장은 이날 강의를 통해 “국내 철강 산업이 여전히 높은 경쟁력을 갖고 있지만, 지속 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경영방식과 마케팅 전략, 연구 개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 국장은 “수입재와 경기 침체로 철강 산업의 성장세를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이 많지만 국내 철강 산업의 경쟁력은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며 “시장의 변화를 인식하고 그에 맞는 경영 방식의 변화와 마케팅 전략, 연구를 통해 국내 철강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