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15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2.08.16 10:00
  • 댓글 0
기자명 권영석 yskw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oE, 9:0으로 금리동결, 양적완화 고수
미국 8월 뉴욕 제조업경기 -5.85로 예상 6.5보다 하회.
미국 7월 산업생산 0.6%로 예상 0.5%보다 상회.
 
  금일 비철 시장은 전일 대비 비슷한 가격수준으로 시작하여 전반적으로 약보합세를 보이며 큰 이변 없이 장을 마감하였다.
 
  금일 아시아 장중에서 copper 가격은 큰 이변없이 $7400을 지지로 다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며 $7450까지 서서히 끌어 올리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오후 들어 유럽 증시에서 하락 출발하기 시작하였다.

  이는 최근 각국 중앙은행들의 경기부양 기대감으로 상승세를 보였던 유럽증시가 보다 확실한 조치를 취하기 전까진 다소 혼조세를 보일 것으로 관측과 함께 기대감이 한풀 꺾어지는 모습이었다.

  따라서 copper 또한 하방압력을 받기 시작하며 한때 $7379까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이내 추가 매수세력의 유입으로 다시 $7400선을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며 다시 상승세를 보였으나 미국 8월 뉴욕 제조업경기가 -5.85로 예상 6.5보다 하회하면서 상승세를 이끌지 못하고 하락을 이끌었다. 하지만 장막바지에 들어서 다시 증시의 상승과 함께 $7400선을 지키는 모습을 보이며 장을 마감하였다.
 
  금일 비철시장은 눈에 띄는 호재와 악재의 부족으로 인해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았다. copper는 장중 $80정도의 range를 보이며 투자자로 하여금 투심이 한풀 꺾여 관망세적 움직임을 보였다.

  단기적으로 볼 때 중국, 유럽 , 미국에 대한 경기 부양책의 뚜렷한 세부사항이 도출 되지 않는 이상 이 같은 움직임은 한동안 유지 될 것으로 예상되어지며 명일 발표될 미국 건축 허가 및 주택착공, 실업수당 청구건수로 인해 경제의 방향성을 조심스레 점쳐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