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17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2.08.20 00:15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메르켈 총리 지난 밤 유로 보호를 위한 드라기 총재의 발언 지지
*미국 미시간대 신뢰 지수 73.6 기록 3개월래 최고 기록
*미국 선행 지수 0.4% 기록, 예상, 이전 상회


  금일 비철 시장은 전일에 이은 미국 경제지표 호재로 인해 가격 상승 모습으로 한주를 마감했다.

  전일에 이어 금일 비철 금속 시장은 아시아장에서 큰 움직임을 보여주지 못한 가운데  유럽 시장에서 메르켈 총리의 발언 영향과 미국 시장이 개장한 이후 긍정적인 경제지표로 인해 가격 상승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일 메르켈 총리가 캐나다 총리와 회동 이후 드라기 총재의 유로화 지지  발언에 대한 긍정적인 해석을 하자 트레이더들은 국채 매입에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들이는 모습이었고 이는 시장 심리를 살려 놓았다.

  유럽 장에서 상승했던 비철금속은 미국 장 시작 후에는 추가 상승 모습을  보여주었다. 미시간대 신뢰지수가 3개월래 최고를 기록하며 가격 상승을 이끌었으며 선행 지수 역시 예상을 상회하며 뒷받침해 주었다. copper 는 7,500 선을 상향 돌파하며 7,560 선까지 상승 모습을 보였고 Aluminium 역시 1,860 선으로 상승했다.

  로이터 폴에서 조사한 미국 FED의 QE3 가능성은 60% 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50% 보다 소폭 증가한 모습이다. 미국 경제지표들이 예상보다  긍정적으로 발표됨에 몇몇 금융 기관에서 QE3 시행이 유보적일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지만 여전히 시장에 대한 불안감이 존재하고 있다는 증거일 것이다. 조금씩 시장의 불안감이 사라지고 있는 모습이지만 정책적인 보완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완전히 사라질 수는 없을 것이다. 당분간은 이에 대한 신중한 접근이 계속 필요할 것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