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紙, 「철강규격편람」 4차 개정판 발행

本紙, 「철강규격편람」 4차 개정판 발행

  • 사고
  • 승인 2012.09.19 06:50
  • 댓글 0
기자명 웹데스크 kmj@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가 2009년 3월 25일 개정판 발행 이후 네 번째로 2012년 9월 15일 「철강규격편람」 최신 개정판을 발행하였습니다.

「철강규격편람」은 국내에서 생산하는 주요 철강재를 중심으로 주요 규격에 수록된 화학성분과 재질특성 및 품질보증 조건 등을 요약하였기 때문에 실무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제조업체 담당 부서나 유통업체의 영업부문 담당자, 가공업체 구매 담당자 및 해외영업을 담당하는 실무자들이 아주 유용하게 활용하는 기본서입니다.

  이번 개정판은 최근 개정된 KS 규격을 보완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KS규격은 개정일로부터 5년경과 시 규격의 적정성 여부를 산업표준심의회에서 필요에 따라 개정·확인 또는 폐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전 개정판도 최종판이 될 수 없습니다. 앞으로도 KS규격이 개정되거나 국내외 규격 관련 자료가 취합되면 즉시 개정판을 발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국의 철강산업은 매년 급성장하면서 해외 각국의 규격 정보의 인지는 국제 경쟁력 강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KS규격은 국내 소비자들의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한 표준입니다. 각종 KS규격의 개정된 정보는 기업의 생존을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본지는 이러한 국내외 규격 관련 정보의 제공에 사명감으로 개정·증보에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 <신국판, 454쪽, 가격 3만6천원, 문의 02-583~4161 총무팀>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