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NON) MTS코리아, "작업현장 안전 책임집니다"

(KISNON) MTS코리아, "작업현장 안전 책임집니다"

  • KISNON2012 현장스케치
  • 승인 2012.09.19 17:38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프티 토털 솔루션(Safety Total Solution)' 소개

  (주)엠티에스코리아(대표 류은상)는 포스코 사내벤처로 시작해 안전관리 시스템을 전문으로 공작기계관리, CNC플라즈마 절단기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가는 기업이다.

  KISNON 2012를 통해 산업현장의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펜스를 중심으로 '세이프티 토털 솔루션(Safety Total Solution)'을 소개하고 있다.

  '안전 펜스'는 국내산업현장에서도 안전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이동 및 탈부착이 어렵고 작업장의 환경을 고려하지 않는 기존의 철재 펜스와 달리 작업자의 움직임을 파악하는 센서를 통해 작업자가 위험요소에 접근시 설비 가동이 즉시 멈추거나 사람의 출입이 불필요한 모든 위험지역을 완전히 격리시킬 수 있다.

  또한 작업자의 접근이 필요한 지역에는 인터록도어를 설치하여 문의 개폐 유무에 따라 작업장의 설비 가동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펜스의 각 부분은 분리, 조립할 수 있어 작업장의 구조에 맞게 설치하도록 설계됐으며, 유럽의 CE인증 마크를 획득해 안전과 환경보호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엠티에스코리아는 이 밖에도 작업장 내 위험구역의 모든 상황을 실시간으로 통제관리 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사업과 다양한 금속재료를 절삭 가공 할 수 있는 공작기계, 최첨단 절단기 전용 CNC를 채용해 사용자 중심의 고품질 절단기를 제작하고 있다.

  회사측 관계자는 향후 "공작기계 핵심부품을 국산화 개발하여 원가절감과 고성능 CNC 플라즈마 개발을 통해 산업 현장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