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1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2.10.02 08:12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한국 추석으로 휴장
*유로존, 미국 ISM 제조업 지수 예상 상회

  금일 비철 시장은 중국의 중추절 연휴 시작으로 인해 한산한 장의 모습을 보이다 유로존 PMI 가 예상을 상회하고 미국 ISM 제조업 지수가 확장을 뜻하는 50 이상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상승 마감하는 모습이었다.

  4분기를 시작한 비철 금속 시장은 중국이 한주간 중추절 휴일에 들어감에 따라 비교적 한산한 모습이다. Asia 장에서의 거래량은 크게 줄어든 모습이었으며 이에 따라 변동성도 적은 모습이었다. 유럽 시장의 시작 이후 중국 제조업 지수가 예상을 밑도는 것으로 나타나자 하락 모습을 보이기 시작한 비철 금속 가격은 유로존과 미국의 제조업 지수가 양호한 것으로 나오자 상승 모습으로 전환했다. 미국 ISM 제조업 지수가 확장한 것으로 나타나자 시장의 위험 성향이 강화되었으며 유로가 상승하며 비철 금속 시장을 상승시켰다. copper 는 8,200 선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모습이었는데 미국 장 개장 이전 중국발 뉴스로 인해 8,100 후반까지 하락 모습을 보이다 상승반전 8,280 선에서 장을 마감했다. Aluminium 역시 전일 대비 1% 정도 상승하며 2,100 선을 회복하여 마감했다.

  앞으로 일주일간 중국 휴일로 인해 거래량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거래량이 줄어듬에 따라 작은 이슈에 크게 반응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주의가 필요할 것이다. 스페인의 우려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주 발표될 미국 고용지표 결과와 이에 대한 예상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