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KB국민은행과 중소·중견기업 수출지원 업무협약 체결

무협, KB국민은행과 중소·중견기업 수출지원 업무협약 체결

  • 철강
  • 승인 2012.10.31 18:39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바이어와 금융지원으로 무역 2조달러 시대로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과 10월 31일(수) 신라호텔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중소·중견기업 수출지원에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7만여 무역업체를 회원사로 보유한 한국무역협회와 「KB Hidden Star 500」사업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이 각각 특화된 영역인 ‘해외마케팅지원’과 ‘수출입금융지원’분야에서 힘을 합침으로써,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에게 가장 절실한 ‘바이어’와 ‘금융’두 가지 방면에서 보다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통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한국무역협회는 앞으로 「KB Hidden Star 500」으로 선정된 중소·중견기업에 대해 협회가 주최하는 각종 전문상담회에 참가하는 해외 유수의 빅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매칭을 우선 지원하게 되며, 무역협회가 운영하는 e-Marketplace인 ‘tradeKorea.com’을 활용한 On-Line 해외마케팅 또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KB 국민은행은 무역협회가 추천하는 우수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외환거래수수료 할인 등 기업들의 피부에 와 닿는 종합 수출입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역협회 장호근 해외마케팅지원본부장은 “중소·중견 무역업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애로사항을 청취하면 <믿고 거래할 만한 해외 바이어 확보>, <외환수수료 절감 등 금융지원> 등이 가장 필요한 것"이라며 “이번에 양 기관의 MOU 체결을 통해 무역업체의 숙원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간다면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확대 및 동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