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소셜미디어로 통한다"

"포스코는 소셜미디어로 통한다"

  • 철강
  • 승인 2012.11.08 14:02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 이어 페이스북 오픈

  포스코(회장 정준양)가 새롭게 기업 페이스북을 오픈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일반국민 및 고객들과의 소통 기회를 넓히고 있다.  

  포스코는 지난 5일 페이스북 ‘Hello, 포스코’(http:/www. facebook.com/HELLOPOSCO)를 오픈했다.

  포스코는 지난 9월 공식 블로그 ‘Hello POSCO’를 오픈해 기업 정보와 신소재 에너지,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철에 대한 이야기, 채용 소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블로그가 많은 사람에게 포스코의 기업 정보와 소식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면, 이번에 오픈한 포스코 기업 페이스북은 일반 대중과 직접 대화하고 포스코 소식뿐 아니라 생활 속 이야기를 전달해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는 데 목적이 있다.

  포스코는 이번 소셜 미디어 그랜드 오픈(3대 SNS채널: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을 통해 외부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페이스북 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그동안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포스코의 다양한 기업활동과 숨겨진 매력을 페이스북을 통해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반 대중이 포스코와 같은 B2B 기업의 경영활동을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접점이 부족한 상황에서, 포스코의 적극적인 사외 소셜 미디어 활동은 온라인에서 포스코 커뮤니티를 형성·확대하며, 포스코의 다양한 기업활동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이다. 또한 이번 페이스북 오픈은 기존 블로그와 유튜브의 콘텐츠를 더욱 적극적으로 일반 대중에게 알리면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사람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포스코의 평판을 높이는 계기도 될 것이다.

  포스코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단순히 기업을 알리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기업을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일상 속 철 이야기, 사내 에피소드 등을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며 문화활동, 이벤트 등을 통해 일반 대중이 포스코를 친밀하게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포스코 페이스북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아는 만큼 가까워지는 퀴즈’ 이벤트를 열고 있다. ‘아는 만큼 가까워지는 퀴즈’는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들에 관한 재미있는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포스코 소셜 미디어 그랜드 오픈를 축하하는 이벤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helloposco  블로그 http://blog.posco.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