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3월 8억 8천만 달러 무역적자
*Fed 위원들, 양적완화 유지 주장 엇갈려
*ECB위원 '유럽, 위기 딛고 강해진다는 확신 없어'
*작년 동기대비 중국 3월 전기동 수입량 하락
아시아장에서 중국 3월 무역지표가 예상치보다 대폭 악화된 8억 8천만 달러 적자로 나오면서 세계 최대 전기동 소비국인 중국의 수요가 줄어들 것이란 우려로 인해 전기동은 2주래 최고치에서 하락마감했다. 또한, 작년 동기대비 중국 3월 전기동 수입량도 30% 하락한 것으로 나오면서 전기동 하락에 일조했는데, Macquarie 런던의 Duncan Hobbs는 '현재의 전세계 전반적인 경기상황이 지역별로 다른 것 같다'라고 언급했다. Standard Charted의 비철금속 애널리스트인 Daniel Smith 역시 '전반적인 중국의 경제지표는 좋지 못하며, 비록 전월대비로 봤을 때, 중국의 3월 전기동 수입량은 상승했지만 모든 시장참여자들이 상승 시 고점매도를 노리고 있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다'고 분석했다.
올해 2월 고점대비 12%나 하락한 니켈은 수요일 거래에서 화요일 종가 $16,220대비 1% 이상 하락한 $16,050에 마감했다. VTB Capital의 리서치 헤드인 Wiktor Bielski는 'financing deal관련 재고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실물부분에서의 공급부족으로 니켈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그는 덧붙여, 'LME 니켈 재고 중 financing deal 관련 재고가 50%에 이르고 있으며 향후 추가로 더 늘어날 것'이라면서 2분기에 니켈 가격이 이로 인해 지지받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금일, 미 FOMC회의록에서 조기종료 주장이 흘러나오면서 금값의 급격한 하락과 함께 전기동 가격하락에도 어느정도 영향을 주었다. 그러나 예상보다는 시장에 큰 영향을 주지는 못했는데, 원래 발표 예정이었던 뉴욕시간 오후 2시가 아닌 오전 9시에 실수로 미리 공개되면서 트레이더들이 그 내용에 대해서 생각할 시간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