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紙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철강협회가 주최하는 ‘제37회 철강산업발전포럼’이 오는 9월 26일(목)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포스코센터 아트홀(서관 4층)에서 열립니다.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한국 철강산업의 지속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중국 및 일본의 철강산업 동향’ 및 ‘철강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생태계 고도화 방향’이라는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와 토론의 장이 마련됩니다.
먼저 섹션 I에서는 ‘중국 및 일본의 철강산업 동향’이라는 대주제 아래 중국강철공업협회 치진동( Chi Jingdong) 부비서장이 ‘중국 경제 및 철강산업의 동향과 전망’, 일본철강연맹 유조 이치카와(Yuzo Ichikawa) 전무가 ‘일본 경제 및 철강산업의 동향과 전망’에 대해 심도있는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섹션Ⅱ에서는 ‘철강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생태계 고도화 방향’이라는 대주제로 ‘한국 철강산업의 3중고와 향후 진로’, ‘철강산업의 R&D 생태계 고도화 전략’, ‘셰일가스 개발과 철강산업의 대응’에 대한 주제 발표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패널 토론에서는 포스코경영연구소 강태영 소장의 사회로 민동준 연세대학교 교수, 장웅성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금속재료PD, 강기봉 동국제강 전무 등 발표자 3명을 포함해 정은미 산업연구원 연구위원, 박병칠 IBK투자증권 수석연구위원, 김재은 산업부 철강화학과 서기관이 심도 있는 패널 토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자세한 사항은 한국철강협회 전략기획팀 02-559~3555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