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紙 후원, ‘제37회 철강산업발전포럼’ 개최
本紙 후원, ‘제37회 철강산업발전포럼’ 개최
  • 웹데스크
  • 승인 2013.09.02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本紙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철강협회가 주최하는 ‘제37회 철강산업발전포럼’이 오는 9월 26일(목)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포스코센터 아트홀(서관 4층)에서 열립니다.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한국 철강산업의 지속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중국 및 일본의 철강산업 동향’ 및 ‘철강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생태계 고도화 방향’이라는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와 토론의 장이 마련됩니다.

  먼저 섹션 I에서는 ‘중국 및 일본의 철강산업 동향’이라는 대주제 아래 중국강철공업협회 치진동( Chi Jingdong) 부비서장이 ‘중국 경제 및 철강산업의 동향과 전망’, 일본철강연맹 유조 이치카와(Yuzo Ichikawa) 전무가 ‘일본 경제 및 철강산업의 동향과 전망’에 대해 심도있는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섹션Ⅱ에서는 ‘철강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생태계 고도화 방향’이라는 대주제로 ‘한국 철강산업의 3중고와 향후 진로’, ‘철강산업의 R&D 생태계 고도화 전략’, ‘셰일가스 개발과 철강산업의 대응’에 대한 주제  발표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패널 토론에서는 포스코경영연구소 강태영 소장의 사회로 민동준 연세대학교 교수, 장웅성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금속재료PD, 강기봉 동국제강 전무 등 발표자 3명을 포함해 정은미 산업연구원 연구위원, 박병칠 IBK투자증권 수석연구위원, 김재은 산업부 철강화학과 서기관이 심도 있는 패널 토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자세한 사항은 한국철강협회 전략기획팀 02-559~3555로 문의하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