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재제조 컨퍼런스·자원순환 산업전 개최

국제 재제조 컨퍼런스·자원순환 산업전 개최

  • 철강
  • 승인 2013.09.04 14:09
  • 댓글 0
기자명 박기락 kr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부터 일산 킨텍스서 사흘간 진행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자원순환기술지원센터)이 주관하는 ‘2013 국제 재제조 컨퍼런스’가 4일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 301호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재제조산업과 관련해 기후변화, 에너지·자원수급 불안정, 국제환경규제 강화 등 대내외 산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해법을 제공하고 일자리창출 및 물가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산업분야로 발돋움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동시에 산업부가 후원하는 국제자원순환산업전도 4일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 이관섭 산업정책실장은 “이번 국제 재제조 컨퍼런스 및 자원순환 전시회가 자원순환 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우수재제조제품 및 재활용제품이 수요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제 재제조 컨퍼런스는 ‘재제조산업의 글로벌 이슈 및 정책·기술 공유’라는 주제로 세계적 석학들의 주제발표와 국내 전문가의 발표를 통해 국내 재제조산업 활성화를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 올해로 6회를 맞는 자원순환산업전은 150여 개의 자원순환관련 기업 및 기관의 참여(350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국내·외 관계자 약 1만여 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전시회는 재제조 기술 및 제품, 도시광산 재자원화 기술 및 제품, 유니소재 기술 및 제품, 우수재활용(GR인증)제품, 생태산업단지(EIP) 우수사례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