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에세이, 감사일기 공모전 실시
가족과 함께한 감사나눔활동 공유
포스코P&S(사장 권영태)가 긍정과 배려의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해오고 있는 감사나눔활동에 대한 공모전을 실시하여 평소 적극적으로 감사나눔을 실천한 직원들의 진솔한 체험담을 공유하고 포상을 실시했다.
포스코P&S는 이달초 약 2주 동안 감사나눔과 관련하여 깨달은 점 등 체험수기와 하루 5가지 감사한 일을 적는 감사일기에 대한 공모전을 진행했고,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많은 사연이 공모되었으며 그 중 총 5건을 우수사연으로 선정했다.

에세이 부문에서는 자녀와의 에피소드를 예로 들어 긍정적으로 상황을 받아들이는 태도,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현하며 적극적인 소통을 하게 된 변화된 일상 이야기 2건(박판판매실 정은영 매니저, 강건재판매실 김명수 매니저)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감사일기 부문에서는 지난 3개월 동안 배우자나 자녀와 함께 충실하게 내용을 작성해온 직원 3명 (후판선재판매실 정희철 팀리더, 자원사업실 이호녕 Sr.매니저, 박판판매실 김미진 매니저)이 당선됐다.
포스코P&S는 10월 전사운영회의 자리에서 우수 공모작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으며, 에세이 수상작은 시리즈로 제작하여 사내 공유함으로써 감사나눔활동으로 인한 일상 속 긍정적인 변화 사례를 전파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