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10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3.12.11 10:11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국 Bonded Copper 프리미엄 전월 대비 5달러 상승
- 중국 11월 산업생산 전년 동월 대비 10% 증가 “예상 하회”
- 2명의 FED 총재 “양적 완화 축소 가능성” 발언

  금일 비철 시장은 미국 달러 약세 현상 및 중국의 지속적인 구매로 이번 달 최고점인 7,188달러까지 상승하며 마감했다.

  전일 종가보다 하락한 7,131.25달러 부근에서 시작한 Copper는 아시아장 중국의 경제지표 이전 견조한 흐름을 보이다 11월 산업생산이 전년 동월 대비 10% 증가하며 전문가들이 예상한 10.2%를 밑돌자 실망감에 하락했다.

  런던장 시작 이후 중국 Bonded Copper 프리미엄이 전월 대비 5달러 상승한 195/210달러를 기록하며 투자자들은 지속적인 현물 시장의 수요에 대한 긍정적 심리로 12월 중 최고점인 7,188달러까지 가격을 상승시켰다. 한편 James Bullard 세인트루이스 및 Richard Fisher Dallas 연방준비은행 총재들의 양적 완화 축소 지지 발언에 copper는 상승 폭을 소폭 반납하며 마감했다.

  최근 CFTC Copper Net Short 포지션이 지난 10월 말 이후부터 증가하며 평균 대비 높은 현상으로 숏 커버링 출현의 기술적 반등이 일어날 수 있을 것이라 전망된다.

  또한, 연말 이전 차익 실현 물량 부분에 대한 고려 및 연방준비제도 총재들의 미국 양적 완화 축소에 대한 발언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