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건축학교 참가자, 철강사 견학으로 철강재 이해 증진

스틸건축학교 참가자, 철강사 견학으로 철강재 이해 증진

  • 철강
  • 승인 2013.12.11 17:40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협회, 제8기 한국스틸건축학교 현장투어 실시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회장 이영우)는 지난 12월 11일 제8기 한국스틸건축학교 이론교육 이수자 및 건축 관련 종사자 등 45명을 대상으로 포스코 역사관, 현대제철 포항공장, 동국제강 연구소, 포항시 지곡동 소재 스틸하우스 단지 견학 등의 현장투어를 실시했다.

▲ 한국철강협회는 12월 11일 제8기 한국스틸건축학교 이론교육 이수자 및 건축 관련 종사자 등 45명을 대상으로 포스코 등 국내 주요 철강사 현장투어를 실시했다

  한국스틸건축학교는 한국건축가협회, 대한건축사협회,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의 후원으로 2006년부터 건축사 등 건축관련자를 대상으로 철강재가 적용된 상징적인 건물을 설계한 설계자를 초청해 설계상세 강의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철강재에 대한 이해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년3회의 강의를 한 다음 마지막에 이수한자를 대상으로 건축현장을 견학하는 과정으로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로 8년째를 맞이했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건축구조물에 적용된 철강재의 생산과정을 직접 견학함으로써 철강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건축물 주거단지 견학을 통해 다양한 강구조 건축디자인에 대한 실무자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2014년에도 ´강구조건축물 설계사례´라는 주제로 유명 건축물을 설계한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 스틸건축학교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