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3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4.01.04 09:24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비제조업 PMI 지수 부진

  금일 Copper는 중국에서 발표되었던 비제조업 PMI 지수가 부진한 것으로 나타나며 전일비 하락 마감 했다.

  전일 비 보합세인 $7390.25에서 하루를 시작한 copper는 아시아 장 초반에 발표되었던 중국의 비제조업 PMI지수가 54.6으로 전월비 하락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하락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런던 장 오픈 후 copper는 중국의 지표 악재로 인하여 하방 압력을 더 받으며 금일의 최저점인 $7312까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후 copper는 전반적인 증시가 조정국면을 보이는 것에 동조하여 조용한 흐름을 이어갔다.

  2014년 두번째 거래일을 맞은 비철시장은 약세를 이어나갔다. 사실, 신년 초에 흔히 일어나는 신년 랠리를 보이는 것과는 반대로 조정장세를 보인 것이다. 이는 2014년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많은 투자자들이 투자에 신중을 기하는 분위기로 해석되는데, 글로벌 리세션으로 인해 힘들었던 지난 한해를 반영하는 것으로 사료된다. 하지만 돌아오는 월요일에는 휴일을 마치고 돌아오는 플레이어들이 거래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다음 주에는 많은 주요 지표들이 발표될 것으로 예정되어있고, FOMC 회의록 발표, ECB 정례 회의 등이 예정되어 있어 장을 이끌어 갈 재료들이 많음에 따라 놓치지 않고, 주목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