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PPT社,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기 출시

美 PPT社,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기 출시

  • 비철금속
  • 승인 2014.01.09 19:47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포러스파워테크놀로지스(Porous Power Technologies, LLC, 이하 PPT)가 리튬이온 배터리의 안전성, 수명, 성능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형태의 세라믹 분리기 출시했다.

  PPT社는 지난 7일 대형 포맷 리튬이온 배터리의 열 안정성과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세라믹 배터리 분리기인 ‘시메트릭스 NC20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의 적용분야로는 전기자동차, 평판전지 소비자 가전, 전력급 에너지 저장장치 등에 사용되는 배터리와 기타 고전력 또는 고에너지 애플리케이션 용 배터리 등이 있다.

  배터리 분리기는 배터리의 안전성과 수명, 성능 균등화를 위한 필수적인 부품이다. PPT가 알스트롬과 공동으로 개발한 시메트릭스 NC2020은 이들 3개 부문, 특히 안전성을 상당히 크게 향상시켰다.

  이에 PPT社는 “시메트릭스 NC2020은 불연성이며 기존 분리기에 비해 수축에 대한 저항력이 더 강하다. 이 때문에 배터리가 손상되거나 오용되더라도 안정성을 유지하고 열 폭주 사고를 방지하거나 지연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메트릭스 NC2020의 세라믹 입자에는 PVDF폴리머가 혼합되어서 유연하고 세라믹이 농축된 미세다공성 막을 형성한다”며 “이온이 개방 기공구조를 통해 자유롭게 흘러서 광범위한 온도 범위에서도 우수한 출력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