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0주년 기념, 고려아연에 감사패 전달

창간 20주년 기념, 고려아연에 감사패 전달

  • 창간 20주년 기념 감사패 증정
  • 승인 2014.05.15 15:17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중 사장, “비철 업계 발전위해 함께 노력”

  본지 송재봉 사장(겸 편집인)은 15일 고려아연 서울 본사를 찾아 지난 20년간 본지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성원해 준 것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 고려아연 이제중 사장이 감사패를 받은 후 본지 송재봉 사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송재봉 사장, 이제중 사장)
   이날 송재봉 사장은 고려아연 이제중 사장을 만나 본지 창간 이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보내준 고려아연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비철금속 업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고려아연 이제중 사장은 “전력요금 등 제조원가 상승과 환율 하락세 등으로 인해 이익 창출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며 “특히 세월호 참사 이후 내수 침체가 심화되면서 사업 환경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려아연이 아연과 연(Lead), 은, 인듐 등으로 세계 최고 제련 업체가 되었지만 기술 평준화로 인해 새로운 성장 동력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이를 위해 해외로 시선을 돌려 새로운 사업을 찾아보려는 구상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고려아연 이제중 사장

  한편 고려아연은 아연 생산 효율화와 연 증산을 위한 증설을 진행 중이며 계획 시기에 맞춰 증설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제중 사장 역시 이 증설 계획들에 고려아연의 생산성 증대가 걸려 있는 만큼 수시로 온산제련소에 방문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본지 송재봉 사장이 15일 고려아연을 찾아 환담을 나누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