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비스테온공조, 美 자동차 부품사 인수

한라비스테온공조, 美 자동차 부품사 인수

  • 수요산업
  • 승인 2014.07.04 18:52
  • 댓글 0
기자명 방재현 bang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퍼스탠다드’의 열관리 및 배기 사업 인수... 포트폴리오 확대

  한라비스테온공조가 미국 자동차 부품업체인 쿠퍼스탠다드 오토모티브(Cooper-Standard Automotive Inc.)의 열관리 및 배기 (Thermal & Emissions) 사업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4,600만달러로 실사 결과에 따라 조정되게 된다.

  쿠퍼스탠다드 오토모티브의 열관리 및 배기 사업부는 자동차의 연비 효율을 높이고 배기가스를 줄이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라비스테온공조는 이번 인수로 배기 가스 재순환 모듈(EGRs: Exhaust Gas Recirculation module), 전동 냉각 펌프 및 밸브(Electronic Coolant Pumps and Valves), 전동 웨이스트게이트 액츄에이터(Electronic Wastegate Actuators), 그리고 전동 스로틀 바디(Electronic Throttle Bodies) 등 제품을 추가하여 차량용 열에너지 관리 시스템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

  한라비스테온공조는 인수 절차가 마무리 되면 북미, 독일, 프랑스 및 체코에 흩어져 있는 인수 자산을 한라비스테온공조 거점으로 옮겨 통합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한라비스테온공조가 북미, 독일에서 근무하는 인수 사업부의 주요 엔지니어 인력을 인수하기로 계약에 포함했다.

  한라비스테온공조는 이번 인수로 차량용 열에너지 관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고객 다변화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용환 한라비스테온공조 대표이사는 “차량용 열에너지 관리 역량을 강화해 이 분야에서도 ‘시스템 공급자’로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고객, 주주 나아가 직원 가치를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