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강판 고속물성 데이터 공개강좌 내달 개최

車강판 고속물성 데이터 공개강좌 내달 개최

  • 철강
  • 승인 2014.07.21 20:55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 산하 고속물성 데이터센터, 기술강좌ㆍ시험실습 병행 제공

  국가참조표준 고속물성 데이터센터(센터장 허훈 KAIST 교수)가 다음달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대전시 KAIST 기계공학동 세미나실에서 국가참조표준 보급을 위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자동차용 강판의 변형률 속도를 고려한 동적인장물성 데이터의 개발과 활용에 대한 강연 및 실제 동적인장물성 데이터 개발을 위한 측정 시험, 데이터 가공 실습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철강재료의 동적인장물성치 및 이의 활용에 관한 것은 자동차 및 부품의 설계 및 생산, 철강재료의 활용 등 국내 주요 산업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 참가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Hands on Experiment for High Speed Material Properties'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강좌에는 KAIST 허훈 교수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채균식 박사, 포스코 임지호 박사, 국방과학연구소 박이주 박사 등이 강사로 나선다.

  강좌 첫 날에는 강연이 진행되고 이튿날에는 기술강좌 외에 실제 동적인장물성 데이터 개발을 위한 측정 시험, 데이터 가공 실습 등이 함께 진행된다.

  선착순 20명 한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 대한 문의와 접수는 전화(042-350-3262)와 이메일(forzanova@kaist.ac.kr)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