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농협선물]

24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농협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4.07.25 09:18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중국 PMI제조업 지표로 전기동 및 기타 비철금속 강세

  비철금속 가격은 금일 오전에 발표된 중국 PMI제조업 지표가 52.0으로 18개월래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4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에 전기동을 비롯한 여타 비철금속들이 강세를 나타냈으며, 전기동은 기술적으로 중요 저항대였던 7,160달러를 돌파하면서 추가 상승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금일 중국 PMI지표 호조에 대해 HSBC의 취홍빈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중국 정부의 미니 부양 효과가 계속되고 있다면서 정책 담당자들은 경기 회복을 공고히 하려고 앞으로 몇 달간 경기 조절적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중국 PMI지표 발표 후 아연은 3년래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전기동은 유럽장에서의 독일, 프랑스, 유로존 제조업 PMI지표 호조로 추가 상승하며 기술적 중요 저항인 7,160달러를 상향 돌파했다. 이에 대해 BNP파리바의 Stephen Briggs는 “금일의 중국 지표 호조가 인도네시아가 조만간 전기동 concentrate 수출 재개를 할지 모른다는 뉴스를 덮어버렸. 또한, 시장 참여자들은 이제까지 걱정해왔던 중국 경제의 경착륙에 대한 우려를 한 번에 씻어버릴 수 있었을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거시경제 지표와 더불어 전기동 생산 업체인 코델코가 그들의 새 광산에 용광로에 문제가 발생해 생산이 늦어지고 있다고 인정했다는 뉴스 또한 금일 전기동 가격 지지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금요일에는 비철금속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만한 경제지표는 없는 가운데 금일의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차익 매물이 나올 수는 있지만 크게 나오지는 않을 듯 하며 오히려 유럽장에서의 독일 IFO기업환경지수와 GFK소비자체감지수가 호조를 나타낼 경우 추가 상승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