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정부 중점 인적개발사업 주도적 추진

철강협회, 정부 중점 인적개발사업 주도적 추진

  • 철강
  • 승인 2014.08.20 16:00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산업 일학습 지원 사업 본격 나서
철강 일학습 허브 조직으로의 위상 더욱 공고히 할 계획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 산하 재료(철강)산업 일학습지원센터가 최근 서울 송파구 한국철강협회 사옥에서 센터 현판식을 갖고 더욱 적극적인 사업 추진 의지를 다짐했다.

  일학습지원센터는 철강을 비롯한 금속재료업을 영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일학습병행제 참여 기업을 모집해 기업 맞춤형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또 훈련 근로자의 수료 후 자격 취득을 위한 인증 및 검정기준 마련은 물론 이와 관련한 국가기술 자격체계의 재설계 업무까지 수행하고 있다.

  철강협회는 이번 현판식을 계기로 재료(철강) 산업계를 대표해 국가직무능력표준 및 일학습병행제 등의 정부 중점 인적자원개발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민간 대표 HRD허브 조직으로서의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이날 현판식에는 한국철강협회 오일환 부회장, 이병우 경영지원본부장, 정기철 기술지원본부장과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정식 임명된 도애정 일학습지원센터장, 이동복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 사무국 팀장 등이 참석했다.
 
  일학습병행제는 일・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기르기 위해 기업이 취업을 원하는 청년 등을 근로자(학습근로자)로 채용해 학교 등 교육기관과 일터에서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제공한다. 그 후 교육훈련을 마친 자의 역량을 국가(또는 해당 산업계)가 평가해 자격을 인정하는 제도로서 금년도부터 정부에서 중점 추진 중인 사업이다.
 
  철강협회는 금년 3월 고용노동부로부터 정부 중점 사업인 일학습병행제 추진 17개 산업별단체 중 하나로 선정돼 활발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재료(철강)산업 일학습지원센터 (02-559-3586).

▲ 한국철강협회가 최근 협회 사옥에서 일학습지원센터 현판식을 갖고 정부 중점 인적자원개발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