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한가위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포항제철소, 한가위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 철강
  • 승인 2014.09.02 13:49
  • 댓글 0
기자명 이광영 ky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1일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나섰다.

  이정식 소장을 비롯한 포항제철소 임직원들과 외주파트너사협회 회장단 등 60여명은 이날 점심시간에 포항 죽도시장을 방문해 시장 내 식당에서 중식간담회를 가진 뒤 시장을 돌며 건어물과 청과, 생필품 등 필요한 물품을 구입했다.

▲ 1일 한가위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에 참여한 이정식(왼쪽 세 번째) 포항제철소장 등 직원들이 죽도시장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있다.

  포항제철소는 이날 구입한 과일과 건어물 등을 홀몸 어르신께 전달키로 했다. 포스코패밀리 임직원으로 구성된 ‘포스코 섬김이봉사단’은 추석연휴 중에 홀몸 어르신 댁을 방문해 이날 구입한 선물들을 전달하고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함께 보낼 예정이다.

  이정식 소장은 “전통시장은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며 “직원들은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포항제철소와 포스코 외주파트너사 임직원들은 지역경기에 도움을 주기위해 지난 8월28일부터 9월4일까지 5일간 제철소 인근지역을 중심으로 부서별 시장 장보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는 명절을 앞두고 외주파트너사, 자재공급사 등 중소 거래기업의 유동성 확보를 돕기 위해 추석 연휴 전 1주일간 추석자금을 조기집행하는 등 명절을 맞이해 다양한 상생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