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NON2014) 기술력이 돋보이는 국내 측정기 업체들
(KISNON2014) 기술력이 돋보이는 국내 측정기 업체들
  • 신종모
  • 승인 2014.09.2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측정기가 한 곳에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제3회 국제 철강 및 비철금속 산업전’에 다양한 국내 측정기 업체들이 참가했다.

 그중 행사 기간 참관객 및 국내외 바어어들에게 주목을 받은 업체를 소개한다.

▲ 삼이코퍼레이션의 주력 측정기

 삼이코포레이션(Solving)

 1977년 핀란드에서 설립된 Solving사는 공기부양 기술 및 중량물 운반시스템을 개발하는 회사다. 삼이코퍼레이션은 행사 기간 중량물 운반시스템을 선보였다. 특히 삼이코퍼레이션의 제품 범위는 수동으로 조작되는 시스템부터 운전자가 필요 없는 자동운반 대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 시스매니아의 고성능 특수카메라

 시스매니아

 시스매니아는 1995년 기능경기대회 선수들이 뜻을 모아 창업한 업체로 지난 10여년간 CCTV SI분야를 리드하며 꾸준히 성장했다. 산업전 기간 시스매니아이 선보인 특수카메라는 일반 카메라로는 촬영이 불가능한 용광로 또는 고로 등을 직접 촬영할 수 있는 고성능 카메라다.

▲ 이지사이언스의 금속성분 분석기

 이지사이언스

 이지사이언스는 금속성분 분석기 전문업체로 미국 스탠퍼드공대 출신 교수들이 개발한 금속성분 분석기의 한국 총대리점이다. 이번 산업전에는 금속성분 분석기, XRF합금 분석기, 금속현미경, 시편 가공기, 국제 공인 시편 등을 전시했다.

▲ 이지테크의 산업용 현미경

 이지테크

 이지테크는 영상 현미경 및 산업용 내시경, 화상 측정 프로그램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 취급하는 업체다. 산업전 기간 2M 영상현미경을 출품해 기술력을 뽐냈다. 이 현미경은 금속, 재료, 전자, 전기, 전기, 화학, 환경분야에 크랙, 이물, 용접부위 등 결함부위를 다양하게 검사, 분석할 수 있다. 또한 누구나 손쉽게 장비를 다룰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 제이에스엔티의 비파괴검사 장비

 제이에스엔티

 제이에스엔티는 비파괴검사장비 및 공장자동화 전문업체로 Rruftechik사의 와전류 탐상기, Karl Deutsch사의 초음파탐상기, Xiris사의 MV장비, Brankamp사의 공정모니터링시스템, CPM사의 금속성형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등을 공급하고 있다. 행사 기간 와전류탐상기, 초음파탐상기를 선보였다.

▲ 하이센이노텍의 표명형상측정기

 하이센이노텍

 하이센이노텍은 독일 Polytec사와 제휴해 속도길이계(LSV), 진동계(LDV), 표명형상측정기(TMS) 등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회사다. 하이센이노텍은 산업전 기간 레이저 속도 길이계, 공초점 크로매틱 센서, 레이저 진동계 등을 출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