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흥철강, 보령시대 본격 개막

영흥철강, 보령시대 본격 개막

  • 철강
  • 승인 2014.10.28 13:00
  • 댓글 0
기자명 보령 = 이진욱 j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보령공장 준공식…IT와이어 설비 추가 증설

  영흥철강(대표 최문식)28일 보령시 관창일반산업단지에서 보령공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보령시대를 열었다.

  이날 준공식은 최문식 대표를 비롯해 송석두 충남도 행정부지사, 김동일 보령시장, 업계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경과보고, 감사패전달, 축사, 기념식수 등 순으로 진행됐다.

 최문식 대표는 보령공장은 공장이전까지 이전 검토계획 기간을 포함해 1년이 넘게 걸렸다보령공장은 직원 복지를 위해 운동장과 쉼터도 갖춰져 있어 효율적인 업무가 이뤄지는 작업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문식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보령공장 준공 과정을 설명하며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보령공장은 사업비 410억원이 투입돼 부지 217,455에 건축면적 49,587(제조시설 4409, 부대시설 9,177) 규모로 준공됐으며 PILE·전주용 PC강봉(X-BON)과 자동차·OA기기용 마봉강(CD-BAR), IT 와이어 등 연산 73,200톤 규모를 갖췄다.

  회사 측은 지난 20111111일 관창산업단지에 투자의향서를 제출한 이후 2012627일 관창산업단지 내 타가즈코리아가 입주예정이었던 외투지역지정이 해제됨에 따라 그해 725일 보령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입주계약 체결을 했다.

  이어 지난 113일 착공식을 갖고 이번에 준공하면서 보령시대가 본격 시작됐다. 회사 측은 오는 2016년까지 2단계 추가 사업이 완료되면 경남 창원에서 보령으로 이전하게 된다.

  관창일반산업단지에는 IT와이어를 소재로 자동차용 냉간 스프링을 만드는 영흥철강의 자회사 삼목강업이 입주해 있어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상생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흥철강은 보령 관창산업단지 이전을 통해 신사업으로 자동차용 부품에 사용되는 IT와이어 생산 설비를 추가 증설함으로써 IT 와이어를 차기 주력품목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충남도 송석두 행정부지사는 앞으로 영흥철강과 관창산업단지의 발전을 위해 보령시의회와 도의회를 전폭 지원하겠다도와 시는 보령을 국제적인 항으로 만들 계획이며 제2서해안고속도로, 장항선 개통 등을 통해 여기에 둥지를 튼 영흥철강의 접근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문식 대표를 비롯, 충남도 송석두 행정부지사, 김동일 보령시장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